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재명, '그것이 알고싶다' 보도 비꼬며 "그런데 말입니다"

입력 2018-07-26 18:26 수정 2018-07-26 23: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SNS로 '그것이 알고싶다'를 정면으로 비판하는 글을 올려서 지금 시끌시끌하더군요. 보도가 아닌 연예 연출 프로라고 꼬집었다고요?

[신혜원 반장]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중 PD가 이재명 지사 본인과 전화 통화하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이 부분을 캡처하고서 "이게 취재 보도인지, 연예 연출인지 판단해 보라"고 한 겁니다. 그러면서 한 인터넷신문 발행인이 쓴 글을 공유했는데요.

보통 연예 프로그램에서는 연예인과 관련된 사고나 사건이 터졌을 때 리포터들이 해당 연예인의 기획사나 이런데 앞에서 통화를 하고는 하잖습니까. 극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요. 해당PD 역시 이 장면을 경기도청에서 촬영했는데, 그런 점을 꼬집었던 것이죠.

[앵커]

진행자 김상중 씨의 유행어인 "그런데 말입니다"를 3차례나 사용하면서 반박하기도 했다면서요.

[최종혁 반장]

평소처럼 반론을 펴면서도 군데군데 접속사로 '그런데 말입니다'를 쓴 거죠. 불쾌감의 표현일 겁니다. 어쨌든 이 지사는 "회사 대표가 조직폭력배 출신이었다고 성남시장을 조직폭력배로 몬다"고 억울해 했습니다. 또 보도와 관련해 SBS에 '반론 및 의견 요청서'도 보냈습니다. 그는 "SBS 측에 사실과 다른 방송을 하게 된 경위와 이후의 조치 등에 대한 의견을 보내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관련기사

[비하인드 뉴스] 이재명 의혹에 영화 '아수라' 재조명? '이재명 조폭 유착의혹' 진상규명 촉구 청와대 국민청원 이어져 바른미래, '조폭연루설' 이재명 검찰 추가고발…"허위사실공표" 이재명 "'조폭몰이' 허구 밝혀달라"…검찰수사 요구 '김부선 사과문' 대필의혹 주진우 경찰 출석…"나는 제3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