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바른미래, '조폭연루설' 이재명 검찰 추가고발…"허위사실공표"

입력 2018-07-25 15:25

'은수미 허위사실공표죄' 수사요청서 제출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은수미 허위사실공표죄' 수사요청서 제출도

바른미래, '조폭연루설' 이재명 검찰 추가고발…"허위사실공표"

바른미래당은 25일 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조폭 연루설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재명 경기지사를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공표) 및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추가 고발했다.

마찬가지로 조폭 연루설이 제기된 은수미 성남시장에 대해서는 검찰에 허위사실공표죄 수사를 촉구하는 수사요청서를 제출했다.

바른미래당 '성남판 적폐인물 이재명·은수미 진실은폐 진상조사위원회'의 장영하 위원장과 하태경 의원, 6·13 지방선거에서 경기지사 후보로 나선 김영환 전 의원 등은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김영환 후보가 이재명 후보의 조폭 연루 의혹을 제기했을 때 이 후보는 부인했으나, 방송 보도로 조폭 연루 의혹이 전혀 새로운 상황으로 전개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바른미래당이 앞서 이재명 지사와 은수미 시장을 고발한 사건에 대해 현재 경찰이 조사 중인데, 방송 보도로 경찰과 조폭의 유착 사실이 드러난 만큼 경찰 조사의 공정성을 믿을 수 없다"며 "사건 일체를 즉각 검찰에 넘겨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른미래당과 김영환 전 의원은 6·13 지방선거 기간 '여배우 스캔들' 등과 관련해 이재명 지사를, 조폭 연루 의혹과 관련해 은수미 시장을 각각 검찰에 고발한 바 있다.

아울러 이들은 "정치인과 조폭 연루 의혹은 무고한 한 젊은이가 희생된 살인사건까지 연결돼 있다"며 "국회가 국정조사에 나서거나 필요하면 특검까지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김부선 사과문' 대필의혹 주진우 경찰 출석…"나는 제3자" 이재명 "'조폭몰이' 허구 밝혀달라"…검찰수사 요구 국제마피아파-일부 경찰 유착 '사실'…경찰 "개인비리" '이재명 조폭 유착의혹' 진상규명 촉구 청와대 국민청원 이어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