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정치연합 "세월호 수사결과 반쪽·부실…특검 필요성 커져"

입력 2014-10-07 09:58 수정 2014-10-07 09: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정치민주연합은 7일 대검찰청의 세월호사고 종합 수사결과 발표와 관련해 "부실수사, 반쪽수사란 비판을 면키 어렵다"고 혹평했다.

박범계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세월호특별법이 제대로 제정돼 진상조사위와 특검의 필요성이 커졌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세월호참사 유가족들이 민사법정을 통해 증거보존한 부분이 전혀 수사에 반영돼 있지 않다. 증거보존 결과가 수사에 어떻게 반영됐는지 형사부장은 전혀 설명하지 않았다"며 "증거보존신청을 했으나 공개를 거부당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 부분 역시 수사에 반영되지 않은걸로 보인다"며 "여야는 세월호특별법을 합의타결한 바 있다. 그 내용중에 세월호 특검추천이 아니고 특검후보 추천과 관련해서 유가족 참여 여부를 논의하기로 합의했다. 그렇다면 새누리당은 즉각 유가족의 참여부분에 대한 논의 시작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김영근 대변인도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지엽단말적인 사안에 대해서 초점이 맞춰져 있을 뿐 해경지휘부와 청와대 등의 보고와 대응은 아예 수사대상에서 제외시켰다"며 "'304명이 죽은 이유만이라도 정확히 밝혀 달라'는 국민과 유가족의 절규를 철저히 외면한 수사결과"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정부여당의 태도가 가관이다. 검찰 수사결과 발표를 기점으로 '세월호 지우기'에 본격 나서겠다는 의도를 드러내고 있다"며 "검찰 수사결과는 세월호특별법의 조기 제정의 필요성을 높였다. 세월호의 진실을 낱낱이 파헤치기 위해선 세월호특별법이 더욱 치밀하게 만들어져야 한다는 것을 웅변으로 말해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