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수업 빼고 딸 결혼식 주차 도와"…또 갑질 교수 논란

입력 2015-10-01 20: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전공수업을 빼고 내 딸 결혼식에서 주차요원으로 일해라, 출석 체크도 하겠다. 한 대학교수가 수업 도중 학생들에게 지시한 내용입니다. 인분교수에 이어 또다시 갑질 교수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정진규 기자입니다.

[기자]

대전의 한 대학교 SNS에 올라온 글입니다.

교수가 학생들에게 전공수업에 오지 말고 자신의 딸 결혼식에 참석해 주차 요원으로 일하라고 지시했단 내용입니다.

결혼식장에서 출석체크를 하고, 불참 시엔 결석 처리하겠다는 내용도 담겼습니다.

게시자는 힘들게 번 돈으로 대학을 보내준 부모님이 주차 요원 하는 자식을 보고 슬퍼할 것 같다는 불만을 표시합니다.

실제로 이 대학 A교수는, 지난달 말 수업 도중 학생 20여 명에게 이 같은 발언을 한 사실을 시인했습니다.

그러나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생각했다고 해명했습니다.

[A 교수 : 좋은 마음으로 와서 밥도 먹고 거기서 안내하는 것도 도와주고, 그 마음으로 이야기를 (했다.)]

논란이 커지자 해당 학과에선 결혼식에 참석하지 않아도 된단 문자를 뒤늦게 발송했습니다.

[대학 관계자 : 해당 교수에게 경위서를 받았고, 사실관계 확인 중입니다.]

이 대학에선 지난해 10월에도 음대 교수가 학생들에게 기념일 선물과 도열인사를 강요해 갑질 교수 논란을 빚었습니다.

당시 대학 측은 해당 교수를 징계위원회에 회부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지만, 결국 공염불에 그친 셈이 됐습니다.

관련기사

비용 내야 성형외과 정보 노출…인터넷 카페의 '갑질' "작업 중 콧노래 안 돼" 공공기관, 용역 직원에 '갑질' [탐사플러스] 앞에선 호통 뒤에선 이권…국정감사 '갑질' 백태 검찰간부 구내식당에 갑질 '의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