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민의당 경선 준비 본격화…안철수·손학규 지지 호소

입력 2017-02-20 09: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다음으로 국민의당입니다. 다음달 중순부터 경선 절차에 들어갈 예정인 가운데 경쟁도 본격화되고 있는데요, 안철수, 손학규, 천정배 세 주자가 어제(19일)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이윤석 기자입니다.

[기자]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당원들에게 지지를 호소합니다.

[안철수/전 국민의당 대표 : 이번 대선의 의미는 과거청산과 미래혁명 모두 할 수 있는 지도자를 뽑는 선거입니다. 안철수는 이번 대선에서 승리할 자신 있습니다.]

어제 국민의당은 경기도 안산에서 '경기도당 10만 전사 출정식'을 열고 당내 대선 주자들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국민의당에 입당한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도 경기도지사 시절을 언급하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손학규/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 : 나라의 틀을 바꾸겠습니다. 대통령의 과도한 특권을 없애고 국민주권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손 전 대표 영입 이후 '컨벤션 효과'를 노리는 국민의당이 더불어민주당의 선거인단 모집 기간에 맞춰 세 확장에 나섰다는 분석입니다.

당의 대선기획단장인 김영환 최고위원은 "3월 중순부터 경선 절차에 들어간 뒤 3월 25일에서 26일쯤 대선 후보를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은 기자회견을 열고, 노인의료비 지원을 중심으로 하는 대선 정책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관련기사

보수 연대 선 긋는 바른정당…30년 만에 '4자 구도' 유력 문재인-안희정, 호남서 '적통 경쟁'…주말새 대선행보 문재인-안희정 호남 대결 주목…이번 주 정치권 전망 야권 주자들 '신속탄핵' 촉구…각당 경선 준비 잰걸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