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준표 "초상집 상주 하려고 출마하는 것 아냐"

입력 2017-03-06 13: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홍준표 "초상집 상주 하려고 출마하는 것 아냐"


홍준표 경남지사는 6일 대선 출마 여부와 관련, "초상집 상주하기 위해 출마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대선 승리에 대한 확신이 서면 출마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홍 지사는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이같이 말한뒤 "대통령이 된다는 확신이 설 때 출마 결심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지사는 또 범여권 대선주자 지지율 1위를 달리고 있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해 "대통령이 사실상 유고인 상태에서 안정적으로 나라를 이끌고 있다"며 "황 대행에 대한 국민적 신뢰는 상당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대선 구도에 대해서는 "좌파에서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심상정 대표 두분이 나오고 중도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가 나오고, 우파에서 한 사람이 나와서 4자 구도로 치러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홍 지사는 이른바 '최순실 특검팀'에 대해 "특검은 원래 정치검사다. 이번 수사과정을 지켜보며 여론에 따라가는 수사를 하는 것 아니냐는 느낌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자유한국당 "탄핵 관련 당론 없다…헌재 압박 부적절" 민주당 경선 본격화…친문 vs 비문 '세불리기' 급물살 야권 주자 찍겠다는 '스스로 보수'…불안한 보수당들 헌재 선고까지 '마지막 일주일'…남은 쟁점과 전망은? 다가오는 선고일, 여야 긴장 고조…탄핵 이후 정국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