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당 경선 본격화…친문 vs 비문 '세불리기' 급물살

입력 2017-03-06 08: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대선후보 경선이 본격화되고 있는 민주당 소식입니다. 문재인 전 대표는 지역구였던 부산에서 대규모 행사를 열고 대세론을 강조했고, 안희정 충남지사는 민주당 비문재인계 현역 의원들을 끌어안으면서 지지율 반등을 노리고 있습니다.

박사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 기동민·어기구·이철희 의원이 안희정 지사를 돕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박영선 의원도 다음주 중 멘토단장으로 안 지사 캠프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이들 외에도 15명 가량의 현역 의원들이 추가로 안 지사에 대한 지지를 선언할 걸로 알려졌습니다.

안 지사는 지지율이 반등할 계기가 될 걸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안희정/충남지사 : 저에겐 전력 보강이자 경선 승리를 향한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캠프 합류를 타진 중인 의원들은 주로 비문재인계 개헌파로, 안 지사는 "조기개헌을 위해 대통령 임기도 3년으로 줄일 수 있다"며 이들을 설득해왔습니다.

이런 가운데 문재인 전 대표는 고향이자 의원 시절 지역구였던 부산에서 출판기념회를 열었습니다.

4000여 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를 열어 대세론을 강조한 건데, 이 자리에선 '안희정표 대연정'에 대한 견제도 이어갔습니다.

[문재인/전 민주당 대표 : 연정 때문에 개혁도 절반만 하기로 한다든지, 이렇게 타협한다면 그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경선이 본격화하면서 친문 대 비문의 '세 불리기'가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선고 전 사실상 마지막 주말…주자들 지지층 결집 주력 3월에도 새 특검법 추진 계속…민주당 첫 토론회 주목 [여당] 민주당 본격 경선 일정 시작…빨라지는 대선시계 문·안·이 '4년 중임제·지방분권' 공감…각론엔 '이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