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나경원 "합의의 정치 이루는 데 앞장설 것"

입력 2014-07-30 23:42 수정 2014-07-31 00: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나경원 "합의의 정치 이루는 데 앞장설 것"


나경원 "합의의 정치 이루는 데 앞장설 것"


7·30 재보궐선거 서울 동작을 선거에서 당선이 확정된 새누리당 나경원 당선인이 30일 "합의의 정치를 이뤄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나 당선인은 이날 저녁 당선이 확정된 후 서울 동작구 선거사무소에서 "이제 싸우지 않는 정치, 합의의 정치를 해달라는 뜻으로 생각한다"면서 이 같이 당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서로 이기려고 하는 정치는 지양하고 국민을 위해 함께 이기는 합의의 정치를 이끌어 내겠다. 우리 국회가 조금 더 국민 속으로 다가가기 위한 정치 개혁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한다"며 "동작 주민들과 함께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 당선인은 "국회에서 해야 할 역할이 있을거라 생각한다. 특히 지금 여야가 핵심 지지층만을 바라보고 일하고 있는 부분이 상당히 국회를 어렵게 만들고 있다"면서 "서로 양보할 것은 양보하고 합의를 이뤄낼 수 있는 부분은 합의를 이뤄내는 정치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선거 승리 요인에 관해 "동작 주민과의 연대가 승리한 것으로 본다"며 "주민 속으로 들어가 더 낮은 자세로 좀 더 많이 들은 것이 선거 승리 요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나 당선인은 당선 후 첫 행보에 대해선 "지역 주민들에게 인사드리는 게 첫 행보일 것"이라며 "먼저 인사드리고 그들과 함께 지역 발전에 대해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경쟁자였던 정의당 노회찬 후보에 대해 "(노 후보도) 열심히 하셨고 노회찬 후보는 앞으로 대한민국 정치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실 것으로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나 당선인은 이어 새정치민주연합 기동민 후보가 사퇴해 이뤄진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해선 "주민들은 그들끼리의 연대에 대해 관심이 없어진 게 아닌가 생각한다"며 "정치 공학적인 논리에 대해 주민들께서 이미 판단을 하고 계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지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선거는 저 혼자의 승리가 아니라 여러분이 만들어내준 승리"라며 "앞으로 우리가 약속했던 것 하나하나 다 차근차근 할 수 있도록 여러분 모두 꼭 같이 해주길 부탁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왕의 남자 '이정현', 한국정치에 새 역사를 쓰다 이변의 주역 '이정현' "호남의 목소리 전달·지역발전 견인" 새누리당 재보선 '압승'…이정현·나경원 당선 새누리 압승에 김무성 체제 '공고화'…당 장악 속도낼 듯 [당선인터뷰] 수원을 정미경 "옳은 목소리 내겠다" '대이변' 새누리 이정현 당선…새정치, 텃밭서 3석 그쳐 세월호정국 주도권은 여당으로…특검추천권·증인채택 '힘들 듯'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