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대병원, '백남기 병사 진단' 백선하 교수 보직 해임

입력 2016-11-17 10: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서울대병원, '백남기 병사 진단' 백선하 교수 보직 해임


고(故) 백남기씨의 사망진단서를 작성한 서울대병원 백선하 교수가 신경외과 과장직에서 물러났다.

서울대병원은 백선하 교수를 지난 16일에 보직 해임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백 교수는 평교수 신분으로 돌아가게 됐다.

병원 관계자는 "백 교수의 과장직 보직 해임과 관련해 별도의 인사위원회나 징계위원회는 열지 않았다"며 "조만간 새로운 과장을 뽑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 교수는 지난 2014년 7월 신경외과 과장 발령을 받았고, 올해 7월 연임했다. 과장직 임기는 2년이다.

병원 측은 백 교수의 보직 해임 이유에 대해서 공식적으로 발표할 계획이 없다고 전했다. 그러나 백씨의 사망진단서 논란에 관련해 백 교수가 책임을 지고 물러나는 게 아니냐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백 교수는 지난해 11월14일 민중총궐기 시위 도중 경찰이 쏜 물대포를 맞고 쓰러져 317일만에 숨진 백남기씨의 사인을 '병사'라고 기재해 큰 논란을 빚었다.

서울대병원은 지난해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사망진단서 작성 과정에 문제가 없었는지를 조사했으나 병원측 은 "주치의였던 백 교수가 내린 의학적인 판단을 존중한다"며 수정할 의사가 없음을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심상찮은 4차 촛불집회…'수험생 부대' 규모에 관심 또 다른 게이트…엘시티 땅 용도변경, 심의 전 결정 '사람 잡는 신종 AI' 철새 분변서 검출…커지는 우려 세월호 인양 기다리는 가족들…"부모로서 마지막 일" 4대강 사업 이후 버려진 준설선들…철거 작업도 진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