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투입 90초 만에 골…이동국, 통산 203호골 K리그 신기록

입력 2018-03-01 21: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90분을 뛰어야 하는 축구에서 30분만 뛰는 선수가 여기 있습니다. 마흔을 눈앞에 두고 많이 뛸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라운드에 나서기만 하면 골을 너무 쉽게 만듭니다. 오늘도 투입된지 1분 정도 만에 골을 넣었습니다. 이동국 선수 얘기입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이동국은 30분짜리 선수입니다.

오늘도 후반 15분에 투입됐습니다.

골을 넣기까지는 딱 1분 30초가 걸렸습니다.

이번에도 발리슛이었습니다.

코너킥 상황에서 밀집된 선수들을 피해 빈 공간에 서있다가 아주 쉽게 골을 만들었습니다.

경기 종료 4분을 남기고는 날아오는 공을 등 뒤의 공간에 돌려놓아 한교원의 추가골까지 도왔습니다.

프로 무대 21년째를 여는 K리그 첫 경기, 출전시간은 30분이 주어졌지만 이동국은 두 골에 모두 기여했습니다.

서른 아홉의 나이, 많이 뛸 수는 없다는 한계를 다른 선수들보다 빨리 판단하고 지혜롭게 움직이면서 극복하고 있습니다.

앞선 아시아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다르지 않았습니다.

언제나 후반 조커였지만 골 넣을 자리를 잘 찾아서는 그림같은 골을 만들어냈습니다.

올해 3경기에서 매번 득점했는데 27분마다 한 골씩 터뜨리고 있습니다.

이동국의 골이 터질 때마다 K리그의 개인 통산골 신기록은 바뀌고 있습니다.

이번이 203번째 득점입니다.

골을 많이 넣는 것도 대단하지만 골을 쉽게 만드는 것도 신기한데, 이동국은 "운이 좋았다"고 답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이지원)

관련기사

손흥민·황희찬, 침묵깬 멀티골…신태용·김학범 호에도 희소식 손흥민, '2골 1도움' 시즌 첫 멀티골…토트넘 FA컵 8강행 23세 이하 축구 대표팀 사령탑에 김학범 감독 선임 '베트남 히딩크' 박항서, 3·1절에 보신각 타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