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 곳곳 해맞이 행사…시민들 기념 사진 찍으며 축하

입력 2020-01-01 08: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서울 상암동 하늘공원 연결하겠습니다. 당초 예정대로라면 오전 7시 47분에 해가 떠올랐어야 하는 건데 날씨가 맑지 않아 어떤지 궁금합니다.

조보경 기자, 해가 떴습니까?

[기자]

네, 날은 많이 밝아졌는데요. 날씨가 좋지 않아서 떠오르는 해를 선명하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시민들은 기념 사진을 찍으면서 새해 첫 해를 함께 축하하는 모습입니다.

제 뒤에선 공연이 이어지면서 분위기도 고조되고 있는데요.

시청자 여러분께서도 첫 해를 보며 올 한해 이루고 싶은 것들 한번 떠올려면 좋겠습니다.

새해 소망을 갖고 이곳에 온 시민들도 만나봤는데요. 시민들 이야기 들어 보시겠습니다.

[손예은 서울 세곡동/허수정 서울 서초동 :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해보면서 공부하려는 마음을 다잡으려고 왔어요.]

[박성관/서울 역촌동 : 두 아들이 있는데 아직 결혼을 못 했어요. 결혼을 좋은 배필 만나서 했으면 좋겠다는 그런…]

[김형진 경기 고양 탄현동/임준원 고양 장항동 : 대학교 들어가니까 대학생활만 열심히 했으면 좋겠고 가족들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앵커]

서울 다른 곳에서도 해맞이 행사가 열렸다는데 소개해주시죠.

[기자]

네, 이 시간 서울 다른 곳에서도 해맞이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는 축하공연, 소원지 쓰기 행사가 이어지고있고요.

북한산, 남산 또 각 자치구에서도 신년 풍선 날리기 등 해맞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멀리 떠나지 않으셔도 도심에서도 충분히 첫 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잘가요, 2019"…맹추위에도 전국 곳곳 '해넘이' 인파 "어제와 다른 내일을 꿈꾸며"…2020년 희망 품는 시민들 찢어진 마음…"새해엔 달라지길" 두 손 모은 어머니들 문 대통령 "2020년은 국민들께 보답하는 한 해 될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