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해외 이모저모] 스페인 테러 현장서 실종된 호주 소년 끝내…

입력 2017-08-21 09: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지난주 발생한 스페인 바르셀로나 차량테러 현장에서 실종됐던 7살 호주 소년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스페인 당국이 테러현장에서 사망한 13명 중 3명에 대한 신원을 추가로 확인했다며 소년이 사망자에 포함됐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언론들은 테러로 중상을 입은 여성의 7살짜리 아들이 실종됐다고 발표했는데요.

소년은 호주와 영국 국적을 소유하고 있었는데, 친척 결혼식 참석을 위해서 엄마와 함께 스페인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내일(22일) 새벽, 미국 전역을 관통하는 개기일식이 무려 99년 만에 관측됩니다.

미국 태평양 서부 오리건 주로 향하는 차들이 길게 늘어서 있습니다. 달이 태양을 완전히 가리는 개기일식을 보러 가는 건데요.

현지시간으로 21일 오전 10시 15분 오리건주에서 시작돼 90분간 대륙을 관통한 뒤, 사우스캐롤라이나 앞바다에서 종료될 예정입니다.

오리건 주에 100만 명 넘는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개기일식을 관찰할 때 눈을 보호할 수 있는 특수 안경은 없어서 못 파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미 항공우주국 나사는 자세한 관측을 위해 세대의 항공기와 11대의 우주선을 동원할 계획입니다.

+++

미국의 숫자 맞히기 복권인 '파워볼'의 당첨금이 6억 5천만 달러, 약 7420억 원까지 치솟았습니다.

두 달 넘게 당첨자가 나오지 않으면서, 누적된 금액입니다.

25년 전 파워볼이 시작된 뒤 역대 두 번째로 많은 금액인데, 복권위원회는 이번 당첨 확률이 2억9200만 분의 1이라고 밝혔습니다.

+++

영국의 저가 항공사 제트투닷컴 여객기에서 한 승객이 촬영한 사진입니다.

스페인에서 영국으로 날아가던 중 프랑스 공군 전투기 한 대가 여객기로 접근했는데요.

약 15분간 이렇게 근접 비행을 하다 사라져 영문을 모른 승객들은 공포에 떨었다고 합니다.

해당 항공사는 프랑스 당국에 이유를 문의했지만 아직 답변을 받지 못했다고 하네요.

관련기사

[해외 이모저모] 중국 3대 국영 석유업체 공장서 대형 화재 [해외 이모저모] 필리핀 경찰, 하루 새 마약사범 32명 살해 [해외 이모저모] '인터넷 중독' 캠프 입소 후 숨진 중국 10대 [해외 이모저모] 포르투갈 등 유럽 남부 산불로 '몸살' [해외 이모저모] 네팔 남부 홍수·산사태로 최소 49명 숨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