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제주공항 폭설로 또 일시폐쇄…시내 곳곳 미끄럼 사고도

입력 2018-02-08 21: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제주도에 내린 폭설 때문에 제주공항 활주로가 아침 한때 2시간 넘게 폐쇄됐고, 교통사고도 잇따랐습니다. 울릉도에는 40년 만에 160cm가 넘는 눈이 쌓였습니다.

최충일, 윤두열 기자가 이어서 보도합니다.

[기자]

활주로에 제설차들이 분주하게 움직입니다.

제주공항 활주로가 오늘(8일) 아침 7시 30분부터 두 시간 반 동안 폐쇄됐습니다.

이달 들어 4일과 6일에 이어 세 번째입니다.

출·도착 항공기 73편이 결항됐고 91편이 지연돼 3700여 명이 제 때 비행기를 타지 못했습니다.

[곽하윤/대구 송현동 : 폭설 때문에 저희가 일정이 거의 다 취소되고 이제 돌아가는 길인데 마지막 날까지 눈 때문에 너무 힘들어서…]

버스가 내리막길에서 빙그르르 돌더니 길을 가로막은 채 멈춥니다.

뒤따라오던 승용차들도 미끄러지면서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제주시 이도동에서는 아침 7시쯤 버스와 승용차 10여대가 눈길 때문에 잇따라 부딪혔습니다.

또, 폭설이 내린 제주시내를 한 시민이 스키를 타고 지나가는 영상이 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최익수/제주시 삼도 2동 : 거의 40년 이상 살면서 이렇게 눈이 많이 온 건 이번이 처음인 것 같습니다. 제주도가 제주도가 아니고 강원도 같습니다.]

특히, 오늘 1cm 안팎의 눈만 내릴 것이라는 기상청의 예보가 빗나가면서 평소처럼 출근길에 나섰던 시민들의 불만도 컸습니다.

(화면제공 : 시청자 제보)

관련기사

'기습폭설' 제주서 낙상·교통사고 잇따라…29명 병원행 제주공항 활주로 폐쇄 여파 운항 차질…73편 결항·91편 지연 제주도, 나흘만에 대설특보 해제…비행기 운항 재개 '눈보라'에 제주공항 활주로 폐쇄 연장…28편 결항·16편 회항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