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우상호 "신색깔론" 역공에…권성동 "북로남불" 공방

입력 2022-06-19 18:14 수정 2022-06-19 21: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을 둘러싼 정치권 공방도 이어졌습니다. 민주당은 '당시 첩보를 같이 본 국민의힘 의원들도 월북이라고 인정했다'며 북한에 굴복했단 이미지를 만드는 '신색깔론'이라고 반발했습니다. 국민의힘은 "내로남불을 넘은 북로남불"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사죄를 요구했는데요.

이 소식은, 고석승 기자입니다.

[기자]

기자간담회를 연 민주당 우상호 비대위원장은 작정한 듯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우상호/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 민생보다는 친북 이미지, 북한에 굴복했다는 이미지를 만드는 소위 신색깔론적 접근이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공무원 피격 사건이 왜 (민생) 현안이냐"는 우 위원장의 발언에 비판이 이어지자 이를 색깔론이라고 받아친 겁니다.

우 위원장은 "사건 당시 국회에서 첩보 내용을 함께 열람한 국민의힘 의원들도 월북임을 인정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우상호/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 우리 첩보 기관들이 믿을 만한 정보를 갖고 왔는데 그럼 그걸 무시합니까? 당시 지금 여당 의원들도 (자료를) 보고 '월북이네' 이렇게 얘기한 적 있습니다. ]

그러면서 "국민의힘 주장대로 관련 보고 내용을 다 공개하면 우리 첩보기관의 정보 취득 과정을 북한이 다 알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도 가만히 있지 않았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공무원 월북몰이를 한 것도 민주당이고 민생을 망친 것도 민주당"이라며 "민주당은 자신의 죄를 또 다른 죄로 덮어보겠다는 심산이냐"고 주장했습니다.

또 "민주당이 강조하는 정의와 인권이 예외인 곳이 민주당 자신과 북한"이라며 "내로남불을 넘어선 북로남불"이라고도 말했습니다.

원 구성 협상이 난항을 겪으며 국회가 공전을 이어가는 가운데, 피격 사건이 쟁점화되면서 여야 간 갈등의 골도 더욱 깊어지는 분위기입니다.

(영상디자인 : 이정회)

관련기사

감사원도 못 보는 '대통령기록물'…어떤 결론이어도 논란 불가피 "문 전 대통령 답해야" vs "전 정권 죽이기냐"…여야 공방 결론 180도 뒤집더니…'내부감찰 계획 없다'는 해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