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4천명분 필로폰 밀수 적발…신발 밑에 숨겨 세관 통과

입력 2015-01-13 22: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우리나라 세관은 신발 밑은 검색하지 않는 걸까요? 무려 4천명이 흡입할 수 있는 필로폰을 국내로 들여온 중국인들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들은 "신발 밑창 등에 숨겨왔는데, 한국 세관이 별로 신경쓰지 않더라…"고 전했습니다.

이서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중국동포 이모 씨가 주머니에서 무엇인가를 꺼내놓습니다.

다름 아닌 필로폰이었습니다.

이씨의 차 안에서도 수백명분의 필로폰과 마약 흡입기, 마약 포장지 등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공범의 차량에서도 필로폰은 곳곳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이게 뭐야? 얼음(필로폰 지칭하는 은어)]

거주지에는 최근까지 마약을 흡입한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습니다.

필로폰은 132g으로 4400명이 한꺼번에 흡입할 수 있는 양이라고 경찰은 설명했습니다.

이들은 20배 이상 가격을 높여 4억원 정도를 챙겼습니다.

7번에 걸쳐 중국을 오가며 마약을 밀반입했지만 세관에 적발된 적은 없었습니다.

[김동환/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 팀장 : 필로폰에 먹지를 감싸면 엑스레이 통과시 검게 표시되기 때문에 적발되지 않고, 신발은 깔창 밑에 숨겨서 적발되지 않았습니다.]

[권모 씨/마약 밀반입 중국인 : 한국에서 통과할 땐 정상적으로 나오니까 의심은 없었어요.]

이들은 중국인들이 주로 쓰는 채팅 어플에 마약 기구 사진을 올려놓고 구입자들을 끌어모으는 대담함도 보였습니다.

경찰은 밀반입책 차모씨 등 8명을 구속하고, 달아난 4명을 쫓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중국, 한국인 마약 사범 사형 집행 잇따라…벌써 4명 약에 취한 미국 커플, 사물함에 갇힌 줄 알고 911 신고 무심코 받은 가방…졸지에 마약 운반책 몰린 야구동호회 "자꾸 웃음이 나요" 취재 갔다가 마약에 취한 특파원 영화 '집으로 가는 길' 마약 주범, 10년 만에 붙잡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