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근혜 "대통령 탈당, 해법 아니다"

입력 2012-03-07 10:16

"대통령도 탈당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대통령도 탈당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


박근혜 "대통령 탈당, 해법 아니다"

새누리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당 일각에서 제기되는 이명박 대통령 탈당 문제에 대해 "대통령 탈당이 해법은 아니지 않느냐"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중견언론인 모임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 참석, "역대로 정부 말기 때마다 대통령이 탈당하는 일이 반복됐는데 그래서 국민 삶의 어려운 점이 해결됐는가, 그것은 아니지 않느냐"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무엇이 지탄을 받는 것인지 분명히 알아서 고치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대통령도 국정의 책임 있는 마무리를 위해 탈당 그런 것은 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야당에서 제기하는 공동책임론에 대해 "적어도 지금 야당은 저한테 공동책임론을 얘기할 자격이 없다"면서 "당 안팎에서 그동안 저를 '여당내 야당'이라고 부르고, 특히 야당의 경우 무슨 사안만 터지면 '박근혜 답하라'고 쭉 요구해 왔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박근혜 "비례대표 출마, 당 결정에 맡길 것" 박근혜 "공천심사서 친이·친박 개념 없었다" 박근혜 vs 한명숙…같은 점과 다른 점은? "정치적 살인병기" 이재오 공천 반발…잇단 재심 요청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