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은혜 "아이들 위한 돌봄교실 전국으로 확대할 것"

입력 2018-12-03 16:28

충남 홍성에 학교-지자체 협업 돌봄센터 문 열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충남 홍성에 학교-지자체 협업 돌봄센터 문 열어

유은혜 "아이들 위한 돌봄교실 전국으로 확대할 것"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3일 "아이들을 위한 돌봄교실이 전국에 확산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이날 충남 홍성초등학교 돌봄교실을 찾아 현장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법 개정, 예산 지원, 관계부처 협업 등을 통해 지역별로 필요한 다양한 방식의 돌봄 체계를 만들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 부 총리는 "취임하고 가장 먼저 제안·의결한 것이 '온종일 돌봄 지원단' 사업"이라며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등 관계부처가 각기 시행 중인 돌봄 사업을 지원단을 통해 협업한다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교육부는 2022년까지 20만명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이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유 부총리는 이어 학부모들과 간담회를 한 뒤 이날 열린 홍성군 내포신도시 LH 주공단지 내 아동통합지원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축사를 했다.

아동통합지원센터는 교육부와 KB금융그룹 간 협약에 따라 충남교육청이 제공한 유휴 교실을 활용해 홍성군이 운영하는 전국 최초의 '학교-지자체 협업 운영 돌봄센터'이다.

방과 후 돌봄센터, 도서관, 독서실, 가족카페 등을 갖추고 있으며 오후 7시까지 맞벌이·저소득층·한부모 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 저녁 급식과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박용진 3법' VS '한국당 유치원 3법'…운명의 날 "집단 휴원·폐원 안 한다"…한유총 서울지회 '마이웨이' 한유총 총궐기대회…"사유재산 인정 안 하면 단체 폐원" 유은혜 "한유총 집단폐원 선언은 국민협박…불법행위 수사의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