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더문캠 "'문재인 치매설'은 명백한 허위…고발할 것"

입력 2017-03-13 15:56

첫 게시물 작성자·유포자 모두 고발키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첫 게시물 작성자·유포자 모두 고발키로

더문캠 "'문재인 치매설'은 명백한 허위…고발할 것"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대선 캠프인 더문캠은 13일 온라인상에 '문재인 치매설'이라는 글이 유포되는 것과 관련,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고 선언했다.

더문캠 수석대변인을 맡고 있는 박광온 의원은 이날 브리핑에서 "오늘 악의적으로 조작된 이른바 '문재인 치매설'이 SNS에서 확산되고 일부 매체가 이를 인용 보도하는 일이 발생했다. 이는 문 후보를 흠집내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더문캠은 법률자문단을 통해 법률 검토를 마친 뒤 첫 게시물을 올린 사람과 이를 유포한 사람을 모두 고발하기로 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이 문제에 대해서 브리핑을 하고 배경설명을 하는 것은 (이 사안이) 대단히 악의적이기 때문"이라며 "선거 국면이 아닌 일반적인 상식에서도 신체 특징을 가지고 사람을 평가하는 것은 금기시돼 있다. 이는 인간적인 측면에서도 용납하기 어려운 행위"라고 단언했다.

그는 "대선을 앞두고 유력후보를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네거티브 정치는 민주주의와 정치발전을 저해하는 독버섯과 같은 행위"라며 "이를 좌시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 국민적인 합의라고 믿는다. 민주주의와 선거풍토, 정치발전을 위해 끝까지 추적해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불복 시사'에…문재인·이재명 "헌법 모욕", 안희정 "대연정" 문재인 40.1% 안희정 31.9%…민주당 내 후보 조사 더문캠, '일자리위' 출범…"국가위원회로 이어질 것" 민주당 대선 후보, 14일 공동 합동토론회 총력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