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일본 도호쿠, 규모 6.9 지진 발생 '쓰나미 주의보'…피난 권고

입력 2015-02-17 13: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일본 도호쿠, 규모 6.9 지진 발생 '쓰나미 주의보'…피난 권고
'일본 지진 쓰나미 주의보'

17일 오전 8시 6분쯤 일본 북부 도호쿠(東北) 지방에 규모 6.9의 강진이 발생했다.

이날 일본 기상청은 "도호쿠 지방 미야기(宮城)현 산리쿠(三陸) 앞바다에서 리히터 규모 6.9의 지진이 발생해 북동부 해안 지역에 쓰나미 주의보를 내렸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지진으로 아오모리현과 이와테현 일부에 진도 4의 흔들림이 감지됐다"고 전했다.

이번 지진의 진원지는 북위 39.9도, 동경 44.5도로 지하 10㎞ 지역에서 측정됐다.

당국은 북동부 이와테(岩手)현에는 약 1m 높이의 쓰나미가 도달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인명피해와 재산피해는 즉시 알려지지 않았다.

이번 일본 지진으로 이와테현에는 쓰나미 경보가 발령됐다. 일본 기상당국은 약 1m 높이의 쓰나미가 예상된다며 해안가 주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일본 지진 쓰나미 주의보 소식에 누리꾼들은 "일본 지진 쓰나미 주의보, 많은 피해 없었으면..." "일본 지진 쓰나미 주의보, 어떡해" "일본 지진 쓰나미 주의보, 부디 인명피해가 없길" "일본 지진 쓰나미 주의보, 안타깝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YTN 캡처

관련기사

이코노미클래스 증후군, 심하면 사망까지…대체 뭔데? 제이슨 지암비 은퇴, 20년 MLB 생활 마감…"그동안 고마웠다" '선암여고 탐정단' 강민아, 요조숙녀로 180도 변신! '하녀들' 강추위 속 물고문+능지처참+매타작까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