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북한, '화성-10'으로 괌 미군기지 타격 가상영상 공개

입력 2016-07-03 14: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북한이 사거리 4000km로 알려진 화성-10 탄도 미사일로 미군 괌 기지를 타격하는 가상 영상을 만들어 공개했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 추대를 계기로 대미 도발을 강화하는 한편 중국과는 관계 개선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관측됩니다.

박성훈 기자입니다.


[기자]

북한 대외 선전용 매체 '조선의 오늘'을 통해 공개된 영상입니다.

'또 하나의 핵 공격 능력, 탄도로켓 화성-10'이라는 제목으로 지난달 22일 시험발사 장면을 보여줍니다.

여기에 타격 목표를 괌 미군 기지로 합성을 했습니다.

사거리가 4000km로 알려진 화성-10의 공격 능력을 과시하는 겁니다.

북한은 또,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의 발사 장면을 잇따라 내보내는가 하면 함정을 타겟으로 한 미사일과 신형 방사포 등의 발사 장면도 공개했습니다.

지난달 29일 김정은의 국무위원장 추대 이후 대미 도발 수위를 더 높이고 있는 겁니다.

반대로 중국과의 관계 개선에는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은 지난달 30일 시진핑 주석에게 중국 공산당 창건 95돌 기념 축전을 보내 "북중 친선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발전시키자"고 제의했습니다.

시진핑 주석은 김정은 국무위원장 추대를 축하하는 전문을 발송했습니다.

관련기사

북한, '김정은 시대' 굳히기…국무위원장 추대 북, "또 하나의 군사도발"…한미일 '북 미사일 경보훈련' 비난 한민구 "남북군사회담, 시기상조…북한 비핵화 의지가 먼저" 한민구 "사드로 북한 무수단 미사일 요격 가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