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지원 "박 대통령이 최순실 특검 임명하는 건 절대 안돼"

입력 2016-10-27 11:39 수정 2016-11-03 18: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지원 "박 대통령이 최순실 특검 임명하는 건 절대 안돼"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 27일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최순실'에 대한 특검 문제을 하더라도 박 대통령이 특검을 임명하는 것은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이 '최순실 특검' 도입에 합의한 데 대해 "지금 입장은 분명하게 선수사 후특검"이라고 반대 의사를 재차 표명했다.

그는 그러면서 "국회법상 3당 원내대표의 합의가 되지 않으면 특검안이 상정되기 힘들다"며 "의장이 직권상정을 할 수는 있지만 별도의 특검과 대통령의 수사를 담당할 특검을 대통령이 임명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새누리당 지도부도 상당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이정현 지도부 사퇴도 촉구했다.

앞서 새누리당 비박계는 박 대통령 '비서 출신'인 이정현 대표의 당 운영 능력을 문제삼으며 당 지도부 총사퇴를 요구한 바 있다. 그러나 이 대표는 이번 사태가 마무리될 때까지 자신이 당에 상주하면서 사태 수습을 진두지휘하겠다며 사실상 비박계의 요구를 거부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당장 인적쇄신 없을 것"…청와대 상황인식 논란 여전 추미애 "최순실 급조인터뷰, '유병언 변사체' 떠올라" 최순실 '귀국 불응' 입장에 청와대 당혹…"빨리 와라" 여야 '최순실 특검' 추진 급물살…형식·시기 협상 돌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