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당장 인적쇄신 없을 것"…청와대 상황인식 논란 여전

입력 2016-10-27 10: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들으신대로 야당에서는 탄핵, 하야 주장까지 하고 있고, 특히 특검을 두고 여야가 어떻게 협의를 할지 주목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번에는 청와대 입장도 볼까요. 최대한 빨리 귀국하게 해야한다면서 소재를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청와대와 내각의 인적쇄신 요구에 대해서는 하기는 하는데 지금은 시기가 적절하지 않다는 입장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시기가 적절하지 않다, 청와대의 상황 인식을 두고 비난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윤정식 기자입니다.

[기자]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 이후 청와대는 아무런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어제(26일) 내내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드릴 말씀이 없다"는 언급만 내놨습니다.

하지만 내부적으로는 추가 대응 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최순실씨를 최대한 빨리 귀국하게 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전했습니다.

대통령이 최 씨와 친분 관계를 인정한 만큼 최 씨가 귀국하지 않으면 역풍을 잠재우기 힘들다고 판단한 겁니다.

하지만 청와대의 상황 인식을 둘러싼 논란은 여전합니다.

일각에서 제기한 박 대통령의 새누리당 탈당안은 임기가 1년 밖에 남지 않아 무리라는 입장이고, 핵심 보좌진들의 사퇴 역시 오히려 무책임한 일이 될 수 있다며 당장 인적쇄신은 없을 것이란 입장입니다.

결국 정치권에서 거론된 수습책에 청와대가 거부 기류를 보여 향후 사태 해결에 관심이 집중됩니다.

관련기사

박 대통령 '대책 없는' 대국민사과…진정성 논란 예고 '최순실 국정 개입' 정황에 들끓는 민심…외신도 주목 박 대통령 직접 사과…'최순실 국정 개입' 시인 논란 최순실, 청와대 인사·순방 일정 파악…'국정농단' 의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