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선거법 위반' 전광훈, 명예훼손 추가 구속기소

입력 2020-03-23 21:44 수정 2020-03-23 21: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개학 미룬 사립유치원 '원비 환불'…당국 절반 분담

코로나19로 5주 동안 개학을 미룬 전국의 사립 유치원이 학부모들에게 유치원 원비를 환불합니다. 수업료 결손분의 50%는 교육부와 시도 교육청이 나머지는 해당 유치원이 분담하기로 했습니다. 

2. 울주군 야산서 또 불…담양서도 산불, 70대 숨져

오늘(23일) 오후 1시 10분쯤 울산시 울주군 야산에서 불이 났습니다. 오후 2시 반에는 전남 담양의 한 야산에서도 불이 나 70대 주민 1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건조한 날씨 속에 울주군에서는 지난 19일 축구장 290개 넓이의 임야를 태운 산불이 난 바 있습니다.

3. '선거법 위반' 전광훈, 명예훼손 추가 구속기소

서울 광화문 집회에서 특정 정당을 지지해달라며 사전 선거 운동을 한 혐의로 구속된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목사가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검찰은 전 목사가 집회에서 '대통령은 간첩'이란 발언 등을 한 것이 대통령의 명예를 실추시켰다며 명예 훼손 혐의도 적용했습니다.

4. 민생당 임한솔 "전두환 수조원대 차명재산" 주장

전두환 씨가 수조 원 대의 차명 재산을 차명으로 관리해 온 것으로 추정된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임한솔 민생당 정의사회구현 특별위원장은 강남의 재력가로 알려진 J씨의 재산 상당 부분이 전씨의 차명 재산으로 파악됐다며, 검찰이 수사를 통해서 압류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관련기사

4월 개학에 학사 일정 조정…대입 일정 변경안도 검토 개학하면 감염 걱정, 미루면 공부 걱정…'부모 마음' 울산 산불, 축구장 290개 임야 잿더미…발화 추정지점엔 교회 단속 나온 서울시에…전광훈 교회선 "꺼져라" 욕설 민생당 "총선 연기해야"…원내정당 중 첫 공론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