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범보수 통합신당 준비위 일단 '발차'…새보수당은 불참

입력 2020-02-06 21:04 수정 2020-02-07 11: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총선을 앞두고 보수진영을 다 묶으려는 통합신당 준비위원회가 오늘(6일) 출범했습니다. 그런데 통합의 한 축인 새로운보수당의 대표자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새로운보수당 내에선 협상의 키를 쥔 유승민 의원을 재촉하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안지현 기자입니다.

[기자]

범보수 통합신당 준비위원회의 출범식장.

그런데 새보수당 측 대표자가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한국당과 일대일 통합 논의가 지지부진한 상태여서 전체 보수통합 행보에 동참하지 않은 겁니다.

앞서 새보수당의 주축인 유승민 의원이 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만나 담판을 할 거란 관측이 많았지만, 오늘까지도 두 사람의 회동 소식은 없었습니다.

총선을 위해 통합이 시급하다고 보는 새보수당 내 일부 의원들은 유 의원을 재촉하고 있습니다.

어제저녁 열렸던 새보수당 비공개회의에선 일부 참석자들이 "8일까지는 황 대표를 만나 결론을 가져오라"고 시한을 못 박았습니다.

한국당에선 통합 시 새보수당 몫으로 최고위원과 공관위원을 주거나 총괄선대위원장도 유 의원에게 내줄 수 있단 얘기가 나옵니다.

그러면서 "유 의원 쪽으로부터 아무런 제안이 없다"며 기다린단 입장입니다.

하지만 유 의원 주변 기류는 다릅니다.

황 대표가 말하는 통합의 그림이 분명하지 않아 조율을 하고 있는 것이지 가만히 있는 게 아니라는 겁니다.

이런 가운데 한국당에서도 오늘 의원총회를 열고 새로운 당명에 대해 논의했지만 결론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보수통합에 대비해 '통합신당' 이름을 지어두려 했지만, 당명으로서는 부적절하단 의견이 많았던 겁니다.

(영상디자인 : 조성혜)

관련기사

한날 통추위 따로 '태극기당' 따로…보수 각개약진 "바른미래와 회동" 움직이는 안철수…보수통합은 '진통' 시동 건 보수통합 논의…황교안·유승민 '담판' 주목 지상욱 "혁통위원직 사퇴"…보수야권 통합 '삐그덕' 새보수, 보수통합 회의 불참 '삐걱'…한국당은 공관위장 선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