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기상정보] 오늘 중서부 탁한 공기…'큰 일교차 주의'

입력 2019-10-22 08:28 수정 2019-10-22 09: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21일)에 이어 오늘도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습니다. 제주도에는 오후부터 비 소식이 있습니다. 자세한 기상 정보 살펴보겠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오늘도 마스크 필요할까요?

[캐스터]

네, 그렇습니다. 현재 대기 흐름이 정체되면서 중서부 지방을 중심으로 오늘도 공기질이 좋지 않습니다.

인천과 경기 북부, 충남 등지에서 일평균 '나쁨' 수준 보이겠고요.

그 밖의 지역도 한때 농도가 올라가면서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앵커]

네, 그리고 오늘 제주도에는 비가 내립니까?

[캐스터]

네, 동풍의 영향으로 오후부터 제주에 비 소식 있습니다.

오늘 밤까지 계속 이어지겠고요.

강수량은 최대 20mm가 되겠습니다.

비는 모두 그쳤다가 내일 밤부터 다시 내리겠습니다.

내일부터는 동풍에 기압골의 영향까지 더해지겠습니다.

내일 밤 제주를 비롯해 동해안 곳곳에도 비구름이 지나겠고요.

이후 모레 목요일 강원 영동과 남부, 제주에 최대 30mm의 강수가 예상됩니다.

비는 모레 밤사이 대부분 그치겠지만 강원 영동은 금요일까지 길게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앵커]

네, 요즘 아침 저녁으로는 꽤 쌀쌀한데 낮 기온은 평년에 비해 높은 것 같아요. 오늘 기온은 어떻습니까?

[캐스터]

네, 그렇습니다. 아무래도 가을이다 보니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긴 한데요, 그래도 평년 기온을 웃돌고 있습니다.

서울의 기온 보시면 평년 기온 6도가량 웃돌고 있고요, 낮 기온도 어제보다 오르거나 비슷한 기온 보이면서 역시 6도가량 높은 기온 보이고 있습니다.

[앵커]

아침 최저기온도 평년에 비해 8도가량 높은 겁니까?

[캐스터]

6도가량 높습니다. 하지만 쌀쌀함은 계속 느껴지는 상황이고요.

남부지방은 중부지방보다는 비교적 기온이 낮지만 그래도 예년보다는 1~2도 정도 기온이 높습니다. 활동하기에 무리 없겠고요.

자세한 기온 살펴보면요.

현재 서울과 강릉이 13도, 광주와 전주 12도, 대구 11도, 부산은 17도까지 올라 있습니다.

오늘 낮 기온 보시면 서울이 24도, 전주 24도, 광주 23도, 대구는 22도로 예상됩니다.

일교차는 계속 크니까요. 옷차림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앵커]

네, 일교차가 커서 요즘 감기에 걸렸다는 분들 많이 있습니다. 건강관리 잘해야 될 것 같습니다.

기상정보 잘 들었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수고했습니다.

관련기사

예측 밑돈 중국발 미세먼지…'예비저감조치' 조기 해제 서쪽 중심 '미세먼지' 농도 높아져…올가을 전망은? 초미세먼지 '재난' 수준일 땐 '임시 공휴일' 지정 검토 곧 '미세먼지의 계절'…"겨울~초봄, 고강도 대책 시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