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민은행, 정맥인증 활용 '손으로 출금' 서비스 전국으로 확대

입력 2019-10-07 10:32 수정 2019-10-07 10: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국민은행, 정맥인증 활용 '손으로 출금' 서비스 전국으로 확대

KB국민은행은 손바닥 정맥 인증으로 예금을 지급하는 '손으로 출금' 서비스를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손바닥 정맥 정보를 창구에 한 번 등록하면 통장, 도장, 비밀번호 없이 빈손으로 출금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이다.

국민은행은 지난 4월 50개 영업점을 시작으로 6개월간 총 284개 영업점에서 손으로 출금 서비스를 시범 운영했다.

이 기간 총 5만명의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해 창구 예금지급 3만2천여건, 현금입출금기(ATM) 바이오출금 1만9천여건이 처리됐다.

국민은행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외화예금, 펀드, 신탁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또 상품의 출금·송금·해약 업무뿐만 아니라 각종 증명서 발급 등 46개 거래도 손바닥 정맥 인증으로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이환주 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는 "고령층이 더 쉽게 거래할 수 있고 영업점의 업무 효율성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내일부터 증권 포함 모든 금융계좌 한번에 조회·정리 가능 [반짝경제] '3.5배수' 서민 몰린 안심전환대출…문제점은? 시중 5만원권 위조지폐 주의보…은선·홀로그램도 '조작' 천재지변에도 원금손실 없다던 금융상품…손실률 최대 95% [반짝경제] DLS·DLF '쇼크'…손실 규모·피해 보상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