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장영표 아들 측 "서울대서 오라 해 하루 강연 들은 것"

입력 2019-09-24 20:20 수정 2019-09-24 22: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조국 장관의 딸과 함께 인턴 증명서를 받은 단국대 교수 아들 측을 JTBC가 만났는데요. 이 관계자는 아들이 당시 고등학교 수업 중에 갑자기 서울대 세미나에 오라는 연락을 받고 갔다고 했습니다. 사실상 본인이 인턴 자체에 대해서도 잘 몰랐다는 얘기가 됩니다.

김필준 기자입니다.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딸과 단국대 장영표 교수 아들은 2009년 서울대 인권법 센터 인턴 증명서를 발급받았습니다.

장 교수는 조 장관 딸이 제1저자를 받은 논문의 책임 교수입니다.

그런데 2009년 당시 서울대 인권법 인턴과 관련해 장 교수 측은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그날이 스승의 날이라 기억이 난다"며 "고3이라 바빠죽겠는데 서울대에서 오라고 해서 갔다"는 것입니다.

이어 "담임선생님한테 서울대 강연 들으러 가야 한다고 말해 수업을 빠질 수 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실제로 당시 행사 안내문에도 2009년 5월 15일 강연이 열린다고 적혀 있습니다.

그런데 인턴 증명서에 활동 기간은 2주가량으로 발급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실상 신청도 하지 않았는데 활동 기간보다 긴 인턴 증명서를 받은 것입니다.

이외에도 장 교수 아들은 "조 장관의 연락을 받고 서울대에 갔다"고 검찰에서 진술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대해 조국 법무부 장관 측은 JTBC와 통화에서 "딸이 인권 동아리 회장이라 장 교수 아들에게 직접 권유해 데리고 갔다"고 밝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