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발 깔창·속옷서 '돈뭉치'…1천억원대 외화 밀반출 적발

입력 2019-05-07 21: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1000억원대 외화를 몰래 빼간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신발 깔창 밑이나 속옷 속에다 돈을 숨겨 갔습니다. 공항 검색대에서 지폐가 잘 걸리지 않는 것을 노렸습니다.

배승주 기자입니다.

[기자]

공항에서 필리핀으로 출국하려다 경찰에 붙잡힌 남성입니다.
 
등산바지 속에 여성용 보정속옷을 입었는데, 허벅지와 사타구니에는 외화 뭉치가 숨겨져 있습니다.

[(바로) 꺼내지 말고 바지 벗어 보세요.]

신발 깔창 밑에서도 돈다발이 나옵니다. 

유로화와 달러 등 총 4억 원 상당입니다.

붙잡힌 남자는 필리핀 마닐라의 한 호텔에서 도박장을 운영하는 일당의 운반책입니다.

이같은 수법으로 지난 3년 간 270여 차례나 공항 검색대를 무사히 통과했습니다.

밀반출한 금액은 1000억 원이 넘습니다.

이들은 필리핀에 원정온 도박꾼들에게 추적을 피해 자금을 공급해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20억원가량의 환차익도 거두었습니다.

공항검색대에 구멍이 있어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김해국제공항 관계자 : 엑스레이 통과시키는 건 적발할 수 있는데 문형금속탐지기로 하는 건 기본적으로 금속 외에는 (탐지가) 안 되잖아요.]

이번에도 첩보를 입수한 경찰이 검색대를 통과하길 기다렸다 체포한 것입니다.

지난해 9월에도 김해공항에서 4억원 상당의 외화 밀반출을 시도하던 일당이 검거되는 등 비슷한 범죄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공항도 하마터면…'부활절 테러' 희생자 300명 육박 국토부, 국적기 특별점검…어수선한 항공업계 '안전 고삐' '9시간 지연'에 승객 175명 밤새 대기…'망가진 여행' 보상은? '공항 난동' 일 공무원 검찰로…"사과도 조치도 없어" 탑승구 앞 쓰레기 '난장판'…인천공항 보따리상에 몸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