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필리핀서도 규모 6.1 강진 발생…"8명 사망·50여 명 부상"

입력 2019-04-23 07:31 수정 2019-04-23 13: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요즘 세계 곳곳에서 지진 소식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지난주 대만에서 강진이 있었고, 어제(22일) 오후에는 필리핀에서 또 강한 지진이 일어났는데요. 건물이 무너지면서 지금까지 8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최규진 기자입니다.

[기자]

공사장의 크레인이 마구 흔들립니다.

고층 빌딩에서는 수영장 물줄기까지 흘러내립니다.

천장이 흔들리고 사람들이 거리로 빠져나옵니다.

현지시간 22일 오후 5시 10분쯤 필리핀 루손섬에서 큰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은 규모 6.1, 진원 깊이는 20km로 측정된다고 밝혔습니다.

지진은 100km 떨어진 수도 마닐라에서도 흔들림이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마크 사모디오/필리핀 마닐라 주민 : 꽤 강한 지진이었어요. 땅이 흔들릴 때 바로 주저앉았는데 마치 요람처럼 흔들렸어요. 그 후에 곧바로 도망쳤어요.]

현지외신들은 이번 지진으로 최소 8명이 숨지고 50여 명이 넘게 다쳤다고 밝혔습니다.

건물 수채가 무너진 가운데 필리핀 앙헬라 클락 국제공항도 파손돼 폐쇄됐습니다.

필리핀 당국은 지진으로 정전까지 발생해 구조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피해규모는 더 커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외교부는 현재까지 교민 피해는 접수되지 않았다며 피해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화면출처 : 트위터 페이스북)

관련기사

대만 화롄 규모 6.1 강진…바다 건너 중국서도 진동 감지 중국 장쑤성 화학공단 대형 폭발…규모 2.2 인공지진 발생 터키 8층 아파트 "순식간에 와르르"…최소 10명 숨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