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6·13 선거, 이총리 "선거관리 소홀함 없도록 긴장해달라"

입력 2018-06-13 12:42

지방선거 투·개표 지원상황실 방문…"단 1%라도 투표율 높아지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지방선거 투·개표 지원상황실 방문…"단 1%라도 투표율 높아지길"

6·13 선거, 이총리 "선거관리 소홀함 없도록 긴장해달라"

이낙연 국무총리는 13일 "선거는 꿈과 꿈, 이익과 이익, 관계와 관계가 충돌하는 것이라 다툼·갈등·일탈이 있고 이에 어떻게 대처하고 선거부정을 어떻게 줄일 것인가가 문제"라고 말했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 12층에 마련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개표 지원상황실을 방문해 이같이 밝혔다.

이 총리는 "주민의 의사를 왜곡하는 선거부정은 시간이 지나면 회복이 어려우니 신속하게 대처하고, 정확해야 (결과에) 승복할 수 있기에 기본적인 선거법을 숙지하고 정확하게 대처해달라"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투·개표소 현황과 지원상황을 보고받은 뒤 "투·개표 역량은 대한민국이 최고수준이라고 자부하지만, 소홀함이 없도록 근무자들이 더 긴장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투·개표 관리를 완벽히 해도 개선과제가 있을 수 있으니 이번에도 개선할 점을 찾아달라"고 덧붙였다.

이 총리는 끝으로 "높은 투표율을 통해 주민이 원하는 자치가 가능해지도록 단 1%라도 투표율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선거마감 때까지 근무자들이 최선을 다하고, 국민께서도 이웃에게 투표를 권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지원상황 점검을 마치고 근무자들과 일일이 악수한 뒤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김부겸 행안부장관 등이 참석했다.

행정안전부는 지방선거 관련 각종 사건·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이날 오전 5시부터 개표가 끝날 때까지 투·개표 지원상황실을 운영한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오전 11시 투표율 15.7%…10시 기준 재보선 투표율 11.3% [대전환 한반도, 우리의 선택] 6월 13일 (수) 특집 1부 다시보기 JTBC '뉴스룸' 6·13 지방선거 특집 방송…손석희 앵커 진행 오전 10시 기준 투표율 11.5%…밤 10시반쯤 당선자 윤곽 전국 동시 지방선거·재보선 투표 시작…주의 사항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