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분뉴스]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 폭파 폐기 발표

입력 2018-05-24 23: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 폭파 폐기 발표

북한 핵무기 연구소가 공식 성명을 통해 풍계리 핵실험장을 폐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연구소는 성명에서 "모든 갱도들을 폭발의 방법으로 붕락시키고 갱도 입구들을 완전히 폐쇄"하는 동시에 "경비시설과 관측소를 폭파시키는 방법으로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연구소는 이 가운데 2개 갱도는 "이용 가능한 수준에 있었다는 것"이 기자단에 의해 확인됐다고도 강조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우리 정부는 "완전한 비핵화 의지를 실천한 의미있는 첫 조치로 평가한다"며 환영입장을 밝혔습니다.

2. 트럼프 "북한 단계적 비핵화 필요" 첫 언급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 비핵화 방안과 관련해 단계적 비핵화를 처음 언급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24일 오전, 미국 폭스뉴스와 인터뷰에서 "비핵화는 즉각 이뤄져야 한다"면서도 "단계적 방식의 비핵화가 조금 필요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부정적으로 언급해 온 단계적 비핵화 방안에 대해 필요성을 일부 인정하고 문을 열어두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3. 조현아, 가사 도우미 불법 고용 혐의 일부 시인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필리핀 가사도우미를 불법고용한 혐의로 조사를 받은 뒤 조금 전 귀가했습니다. 서울출입국 외국인청 이민특수조사대에서 9시간 정도 조사를 받은 조 전 부사장은 혐의를 일부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모친 이명희 씨도 이와 관련해 다음 달 초 소환 조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4. 충남 태안 화력발전소 불…인명피해 없어

오늘(24일) 오후 3시 50분 쯤, 충남 태안군 태안화력발전소 2호기에서 불이 났습니다. 불은 가스를 배출하기 전에 황을 제거하는 '탈황 설비'에서 시작됐고 작업자들은 모두 대피해서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헬기 2대와 300여 명의 소방대원이 투입돼 1시간 여 만인 오후 5시 쯤, 큰 불길은 잡았습니다.

(화면제공 : 시청자 이동욱)

관련기사

북, '핵개발 상징'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비핵화 첫발 12년간 '6차례 핵실험' 세계 흔든 풍계리, 역사 속으로 폐기현장 참관한 취재진, 원산으로…폭파 영상은 내일쯤 푸드트럭까지…'김 위원장 별장' 취재진 묵은 갈마초대소는 트럼프 예고한 '다음 주 무슨 일'은? 폼페이오·김영철 접촉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