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결혼 수능' 봐야 할 영국 예비 왕자비…시험 항목은?

입력 2017-12-05 21: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영국의 대중 술집은 몇 시에 문을 여는가…20세기 초의 영국 인구는 몇 명인가…영국 시민권을 얻기 위해 풀어야 할 시험 문제들입니다. 옥스포드 졸업생들에게도 어렵다고 소문 났는데 영국 왕실에 새로 입성할 헐리웃 배우 '매건 마클'도 이 시험을 봅니다. 떨어져도 결혼을 못하는 건 아니지만 아무튼 예외는 없습니다.

김성탁 특파원입니다.

[기자]

해리 왕자의 피앙세 마클이 결혼 발표 이후 첫 공식 행사로 세계 에이즈의날 자선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시민들의 관심이 새 왕실 가족이 될 마클에 쏠리면서 결혼 발표 때 입은 코트와 구두는 순식간에 완판됐을 정도입니다.

마클은 '영국 생활 시험'으로 불리는 시민권 취득 시험을 치를 예정입니다.

의사당 대형시계탑 빅벤이 얼마나 오래됐는지 영국 대중 술집이 몇 시에 문을 여느냐는 질문도 있습니다.

1901년 당시 인구 등 영국에서 생활하지 않은 이들에게는 까다로운 문항이 즐비합니다.

2014년 조사에서는 18~24세 응시자 중 절반이 탈락했습니다.

영국 이민청이 주는 책자에서 나오기는 하지만 역사가 긴 데다 모든 분야에서 출제되기 때문에 마클에게는 큰 도전입니다.

떨어진다고 당장 결혼에 제약이 따르지는 않습니다.

영국 언론은 마클이 앞으로 몇 년간 영국 시민이 되는 과정을 겪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혼녀이자 혼혈이고 할리우드 배우인 마클이 영국 왕실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지 세계가 호기심 어린 눈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리왕자 결혼에 영국 업계 들썩…"경제적 효과 870억원" 영국 왕실 "해리 왕자, 미 여배우 마크리와 내년 봄 결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