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해리왕자 결혼에 영국 업계 들썩…"경제적 효과 870억원"

입력 2017-11-30 15:49 수정 2017-11-30 15: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해리왕자 결혼에 영국 업계 들썩…"경제적 효과 870억원"


영국 해리 왕자와 할리우드 여배우 메건 마클의 결혼식이 영국에 가져올 경제적 효과가 6천만 파운드(8천만 달러·870억원)에 이른다는 분석이 나왔다.

29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영국 소매업리서치센터(CRR)의 조슈아 뱀포드는 해리 왕자가 왕위계승 서열이 낮긴 하지만 결혼식이 창출할 경제가치는 6천만 파운드에 이른다고 추산했다.

경제적 가치에는 해리 왕자의 결혼식을 보기 위해 영국을 찾은 관광객들이 쓰는 비용과 기념품 등 영국산 제품의 매출 등이 포함된다.

앞서 해리 왕자와 마클은 내년 5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여름 거처인 런던 윈저성에서 결혼식을 올린다고 발표했다.

영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2011년 4월 윌리엄 왕세손 결혼식 당시 영국을 찾은 관광객은 35만명에 달한다. 또 기념품을 포함한 소매판매가 5억2천700만 파운드(7천710억원) 늘었다고 CRR은 집계했다.

이에 업체들이 6년 만에 치러지는 왕실 결혼을 매출을 늘릴 중요한 기회로 여기고 관련 상품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전했다.

영국 기념품 회사인 할시온 데이즈는 해리 왕자의 결혼식 날짜가 정해지면 바로 도자기 기념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상품의 색깔과 디자인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1761년 조지 3세의 결혼 때부터 기념품을 만들어왔던 도자기 업체인 로열 크라운 더비도 해리 왕자의 결혼을 예상하고 두 달 전부터 상품을 준비해왔다.

로열 크라운 더비의 최고경영자(CEO) 스티븐 롤리는 "이번 결혼식이 매출을 늘리고, 미국 시장에서 입지를 넓힐 기회가 될 것이라는 점이 기쁘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영국 왕실 "해리 왕자, 미 여배우 마크리와 내년 봄 결혼" 영국 첫 혼혈 왕자비 탄생?…"사회의 개방성·포용성 상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