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오늘도 비 오락가락…강원 북부 100mm 폭우

입력 2017-08-16 08: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가을을 재촉하는 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서는 폭우가 쏟아지고 있죠. 기상센터 연결해서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오늘(16일)도 비가 내립니까?

[기상캐스터]

네, 오늘도 전국이 흐리고 가끔 비 소식 있는데요. 강원 북부 산지에는 호우 예비 특보도 내려져 있습니다. 오늘도 비 피해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앵커]

지역별 예상 강우량도 함께 전해주시죠.

[기상캐스터]

네, 어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강수량이 많았는데요. 오늘도 마찬가지입니다. 내일까지 강원 북부에는 10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지겠고요.

경기 북부와 강원 영동 남부에 최대 70mm, 그 외 중부지방과 경북, 제주에 10~50mm, 전라남북도와 경상남도, 울릉도와 독도에 5~30mm로 지역에 따라 많은 양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어제 한낮에도 다소 서늘하게 느끼셨던 분들 많을텐데요. 오늘은 어제보다는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남부지방에는 30도를 넘어서는 곳들도 많겠고요. 폭염주의보가 발효중인 제주는 오늘도 33도로 무덥겠습니다.

현재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고, 강원지역에는 빗줄기가 다소 강한 편입니다.

오늘 서해상에 저기압이 머물면서 길게 비가 이어지겠지만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이 27도, 청주·대전 30도, 부산도 3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이번 주 계속해서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산사태나 침수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

비 오거나, 너무 덥거나…대목 놓친 해변 상인들 '울상' 부산 7개 해수욕장 160만명 '인파'…막바지 피서 절정 불볕더위에 청년도 노인도 쓰러졌다…사망자 속출 물난리 청주 쓰레기 몸살, 처리에 한 달…"감염병 번질라" 서울 최고기온 34도 vs 동해 27도…동풍이 만든 풍경 [팩트체크] 누진제 논란 1년…전기요금 인하 효과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