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4차 산업혁명시대, 정부 철학·기조 바뀌어야"

입력 2017-04-12 11:41 수정 2017-04-12 11: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철수 "4차 산업혁명시대, 정부 철학·기조 바뀌어야"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12일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정부 운영 철학과 기조가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국포럼에 참석해 "지금까지는 앞에서 끌고 갔다면 이젠 뒤에서 미는 정부가 돼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1~3차 혁명은 한 가지 기술로 인한 혁명이니 미래 예측이 가능했다. 미리 정부가 계획을 세워서 앞에서 끌고 가는 것이 효율적이고 속도도 빨랐다"며 "4차 혁명시대는 전혀 그렇지 않다. 4차 혁명은 한 가지 기술이 아니라 수많은 첨단기술이 동시 발달하고 이들이 합쳐지는 융합혁명이다. 미래 예측이 불가능하다. 정부가 미리 계획을 세워 끌고 가면 엉뚱한 방향으로 갈 가능성 높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제는 민간에서 자율성을 부여받아 결정을 내리고 정부는 뒷받침하는 운용방식으로 바뀌어야 한다"며 "여러 가지 현안과제가 많다. 총체적인 사회구조 개혁이 필요하다"고 부연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안철수 "우병우 구속영장 기각…매우 잘못된 결정" 박지원 "군사정권이 하던 북풍을 이제 문재인이 한다" 안철수, 딸 재산 공개 '정면 돌파'…민주당 "의혹 남았다" 대선 후보 측, 우다웨이 연쇄 접촉…사드 배치 의견차 국민의당, '사드 반대 당론' 수정 방침…지지층 변화 영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