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의무실장, "대통령 태반주사 처방" 결국 시인

입력 2016-12-06 21:10 수정 2016-12-08 12: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청와대가 최근 2년여 동안 태반주사 등의 영양주사를 2000만 원 어치 넘게 구입했다는 보도를 전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이 주사제는 모두 청와대 직원들을 위한 것이라고 그동안 청와대는 해명을 해왔는데요. 어제(5일) 열린 국정조사 청문회에서 이 주사제를 박근혜 대통령이 맞아왔다고 청와대 의무실장이 말했습니다.

우선 윤설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어젯밤 청와대를 상대로 한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국정조사특위 청문회.

청와대로 반입된 태반주사와 백옥주사, 감초주사들이 누구에게 처방됐는지 의원들의 질문이 쏟아졌습니다.

[장제원/새누리당 의원 : 이 주사 많이 반입됐지 않습니까. 정황이 다 나왔잖아요. 이 태반주사, 백옥주사, 감초주사가 대통령께 처방된 게 맞습니까.]

[이선우/청와대 의무실장 : 처방이 포함돼있는 부분은 맞습니다.]

그동안 청와대 직원들을 위해 주사제를 구입해왔다는 해명과 달리 박 대통령이 이 주사들을 맞았다고 청와대 관계자가 확인해준 겁니다.

이 실장은 태반주사는 박 대통령에게만 처방됐으며 횟수는 10회 미만이라고 했습니다.

또 미용 목적으로 맞은 것이 아니라 대통령의 건강관리와 치료목적에 맞게 처방한 것이라고도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의학적 효능이 밝혀지지 않은 각종 영양주사를 박 대통령이 수차례 처방받은 것으로 확인되면서 논란은 커질 전망입니다.

대통령 주치의였던 이병석 세브란스 원장은 "대통령이 태반주사 놓아 달라고 먼저 요구했지만 의학적 근거가 명확하지 않아 거절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당초 이선우 의무실장은 대통령의 태반주사 처방 사실을 부인하다 말을 뒤집어 위증 문제가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관련기사

대통령 태반주사 처방 인정…차은택 '보안손님' 분류 국조 '세월호 7시간' 집중 추궁…성형 의혹 본격 제기 청와대 의무실장 "세월호 참사 당일 대통령 진료 없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