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봉이 김선달'·'도리를 찾아서'…이번 주 개봉 영화들

입력 2016-07-07 10: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배우 유승호 씨가 능청스러운 사기꾼으로 변신해 코믹 연기를 선보입니다. 영화 '니모를 찾아서'의 속편도 13년 만에 개봉하는데요.

이번 주 개봉영화 소식, 강나현 기자입니다.

[기자]

조선 최고 사기꾼으로 이름을 날리는 김 선달과 친구들.

한 번뿐인 인생, 신나게 살아보자며, 기상천외한 속임수로 돈을 끌어 모읍니다.

급기야 악덕하기로 소문난 벼슬아치에게 대동강을 팔겠다며 접근합니다.

[유승호/'김선달'역 : 다양한 장르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젊은 김선달을 지금 제 위치에서 재밌게 풀어나갈 수 있을 거라 생각했어요.]

+++

몇 초 전 일도 뒤돌아서면 까먹는 물고기 도리.

어느 날, 갑작스런 사고로 친부모를 기억해 내고, 가족을 찾겠다며 길을 나섭니다.

부족함을 서로 채워가는 바다 친구들과 모험을 완성하는 도리의 모습은 전편을 넘어선 감동을 전합니다.

+++

정비공 스테이시와 사랑에 빠진 경찰 로렐은 폐암 말기 판정을 받습니다.

동성 커플은 부부가 될 수 없다는 이유로 스테이시에게 연금을 물려줄 수 없는 로렐, 관련 법을 고쳐 달라며 의회와 싸움을 시작합니다.

영화 '로렐'은 사랑을 위해 세상과 맞선 사람들의 실화를 소재로 했습니다.

+++

제1회 충무로 뮤지컬영화제가 오늘(7일) 저녁 개막식을 열고, 11일까지 축제를 이어갑니다.

이번 영화제엔 스페인 카를로스 사우라 감독의 '아르헨티나'와, 볼쇼이 발레단의 이야기를 담은 '볼쇼이 바빌론' 등 29편을 상영합니다.

관련기사

꽃과 식물이 그림으로…압화, 희귀 식물 DNA 보관소 역할 [인터뷰 풀영상] 조진웅 "아버지 이름으로 연기, 더 조심하게 된다" 올 여름 휴가 어디로?…울주로 '청정 여행' 떠나볼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