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케아코리아, 일본해 표기…"문제된 상품 안 팔겠다"

입력 2014-11-18 11: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케아코리아, 일본해 표기…"문제된 상품 안 팔겠다"

'이케아코리아'

이케아가 '일본해 표기 논란'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케아코리아는 17일 오후 "동해 표기법 관련 사안에 깊은 유감의 뜻을 표한다"며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사과 드린다"고 했다.

이케아는 "해외 일부 매장에서 판매 중인 장식용 벽걸이 제품의 동해 표기법을 이미 인지하고 있었다"며 "이에 대한 내용을 이케아 제품 개발을 담당하는 IOS(IKEA of Sweden)에 이전부터 요청해 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케아는 "이번 사안을 이케아 글로벌 차원에서 심각하게 인지, 논의하고 있었다"며 "한국에서 판매할 제품 논의가 이뤄질 초창기부터 국내에서는 해당 제품을 판매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다. IOS에서도 해당 내용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케아는 문제의 지도를 수정한다거나 해외 판매를 중단할 것인지의 여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일본해 표기 논란에 휩싸인 지도는 초대형 장식용 벽걸이 상품이다. 이 상품은 동해를 'SEA OF JAPAN'으로 표기했을 뿐 'East Sea'나 'Sea of Korea'(한국해) 등으로 병기하지 않아 논란이 됐다.

또 이케아는 최근 개설한 공식 한국어 홈페이지(www.ikea.kr)에서도 세계 지도 상 동해를 'SEA OF JAPAN'으로만 표기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이 지도는 이케아가 전세계 사업 현황을 소개한 영문판 자료에 등장한다.

한편 이케아는 다음달 18일 한국 이케아 1호점인 광명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이케아코리아 홈페이지

관련기사

체형별 부츠 선택법… 날씬해 보이는 부츠 고르는 비결은? 나폴레옹 모자 하림 김홍국 회장에게 낙찰…구매 이유가? 연매출 3천억 달성 CEO 송경애 "엄마 리더십이 필요" 2015년 공휴일 66일, 황금연휴는 '설날'…"너무 기다리진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