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민주당 "양향자 의원, 성폭력 피해자와 접촉금지"

입력 2021-06-23 20:32 수정 2021-06-24 14: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양향자 민주당 의원의 보좌진 사이에서 성폭력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그런데 연루된 사람이 양 의원의 친척입니다. JTBC 취재 결과, 민주당은 양 의원이 사건을 무마하려 한 의혹도 있다고 보고 피해자와 접촉을 못하게 요구한 걸로 파악됐습니다.

황예린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 양향자 의원의 지역구 사무실에서 보좌진들 사이에 성폭력이 있었단 의혹이 제기된 건 이달 중순입니다.

회계책임자 A씨가 다른 직원 B씨를 상대로 수 차례 성폭력을 저질렀단 내용이었습니다.

A씨는 양 의원의 친척 동생이기도 합니다.

보고를 받은 양 의원은 일단 A씨를 포함해 지역사무소 남성 간부 3명을 직무배제시켰습니다.

양 의원은 그 이후로도 광주시당에 보고를 했고, 민주당 성폭력신고센터에도 신고를 했다며 매뉴얼대로 일을 처리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JTBC가 입수한 민주당 광주시당의 공문 내용은 좀 다릅니다.

광주시당이 공문을 통해 양 의원에게 부적절한 언행에 대한 자제를 촉구하고 있는 겁니다.

우선 2차 가해성 발언 자제 요구.

양 의원이 "성폭행은 없었다"는 식으로 말하는 게 2차 가해가 될 수 있다며 삼가라고 사실상 경고하는 내용입니다.

이와 함께 공문에는 "양 의원을 이해당사자로 볼 수 있으므로 피해자와 접촉도 금해달라"는 요구도 담겨있습니다.

민주당 내부에 "양 의원이 계속 피해자와 접촉하려 한다"는 얘기가 돌면서 무마에 나서고 있다는 의혹까지 제기되자 사실상 접근 금지령을 내린 겁니다.

현재 피해자가 원치 않아서 민주당 성폭력 신고 센터에는 이 사건이 공식 신고되진 않은 상황입니다.

이러다 보니 중앙당 차원의 정식 조사가 아닌, 광주시당의 진상파악이 진행 중입니다.

취재진은 광주시당 공문과 관련한 양 의원의 입장을 듣기 위해 여러 차례 전화하고 문자 메시지를 보냈지만 답을 받지 못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김윤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