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6월 21일 (월) 정치부회의 다시보기

입력 2021-06-21 18: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성 김 "북한에 조건없는 만남 제안…긍정 반응 기대"

바이든 행정부 출범 후 처음으로 한미일 북핵 담당 실무자들이 서울에서 만났습니다. 성김 미 대북 특별대표는 대화와 대결 모두 준비돼있다는 김정은 위원장 발언에 주목하며, 언제 어디서든 조건 없이 만나자는 입장을 다시한번 강조했습니다. 백악관도 북한의 분명한 대화 신호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 '윤석열 X파일' 논란…윤석열 측 "대응하지 않겠다"

본격적인 정치 참여를 앞두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연이어 악재를 만났습니다. 대변인이 열흘만에 돌연 사퇴하고 '윤석열 X파일'논란이 야권에서부터 불거졌기 때문입니다. 개인과 처가 관련 비리가 담겼다는 'x파일'은 두가지 이상의 버전이 존재하는 걸로 알려졌는데요. 파괴력을 놓고 여야의 시각이 엇갈립니다. 윤 전 총장은 대응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냈습니다.

3. 민주당, 내일 의총서 '경선 연기' 논의 후 최고위서 마무리

민주당이 대선 경선 연기 문제를 내일(22일) 의총에서 논의합니다. 주말에 송영길 대표가 대선 주자들과 접촉하고 최고위도 열었지만 접점을 찾는데 실패했죠. 오늘도 당 내에선 한 치 양보 없는 신경전이 이어졌습니다. 내일 의총에선 부동산 불법거래 의혹이 제기된 윤미향, 양이원영 의원에 대한 제명 조치도 이뤄질 걸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성 김 "북한에 조건없는 만남 제안…긍정 반응 기대" '희귀 혈전증' 30대 사망자 백신 인과성 인정…첫 사례 '꿩 잡는 매' 추미애, 곧 등판…야권 "나오면 땡큐" 권익위 "국민의힘, 가족 개인정보동의서 누락…바로 조사 못해" 구하기 힘든 잔여백신, 매크로 프로그램으로 자동 예약? "윤석열 X-파일, 방어 어렵다"…아군에서 터진 '수류탄' 단숨에 '톱5' 최재형 급부상…대선출마 결심 굳힌 듯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