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LH 투기 의혹'…여당 "진상조사" 야당 "꼬리 자르기"

입력 2021-03-06 19:17 수정 2021-03-06 21: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LH 임직원들의 신도시 투기 의혹 소식으로 이어가겠습니다. 국민적 공분이 거세지자, 4월 재보궐선거를 한달 앞둔 정치권도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여당에서는 혹시 이슈가 커질까 사과와 진상조사를 거듭 강조한 반면, 야당은 '꼬리 자르기'하지 말라며,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와 검찰 수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규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민주당은 LH 직원들의 투기 의혹으로 국민적 분노를 불러왔다며 사과했습니다.

당 차원의 자체 조사를 통해 진상 규명에 나서겠다고도 했습니다.

[강선우/더불어민주당 대변인 : 그 어떤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는 명백한 반사회적 범죄입니다. 오직 국민의 뜻에 따른 성역 없는 철저한 규명과 엄단만 남았습니다.]

다만 이번 사안이 정쟁의 대상이 돼선 안 된다며 선을 그었습니다.

한 달여 남은 재보궐선거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을까 우려하는 모습입니다.

"특별법이라도 만들어 투기이익을 환수하겠다"는 주장까지 나왔습니다.

반면 야당인 국민의힘에선 '꼬리 자르기'라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내가 하면 노후 대비고 남이 하면 투기'냐며 정부·여당 책임론을 띄운 것입니다.

그러면서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와 검찰 수사를 해야 한다고도 강조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홍남기 부총리는 내일(7일) 부동산 관계 장관회의를 열어 재발방지책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영상디자인 : 배장근)

관련기사

신도시 투기 의혹…문 대통령 "청와대 직원도 조사하라" "투기라면 신도시 땅 샀겠나"…국토부 간부들의 '궤변' '경매 1타 강사' LH 직원, 강의수익만 월 4억…직위해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