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지하철 CCTV로 여성 승객 몰래 찍은 승무원…SNS 올리기도

입력 2021-12-01 20: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하철 CCTV 화면에 찍힌 여성 승객들을 자신의 휴대전화로 불법 촬영해오던 지하철 승무원이 경찰 수사를 받게 습니다. 이렇게 찍은 영상을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올리기도 했습니다.

임지수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교통공사 승무원 김모 차장은 서울지하철 2호선 열차 마지막 칸에 타 승객 안전을 지켜보는 업무를 해왔습니다.

객실 안과 승강장 출입문 부근을 비추는 CCTV로 승객들이 타고 내리는 모습을 주로 보는 겁니다.

혹시 모를 안전 사고에 대응하기 위해서 입니다.

[서울교통공사 신정승무사업소 관계자 : 사고 예방 차원에서 녹화는 안 되고 볼 수만 있게 하는 CCTV거든요.]

그런데 승무원 김 씨가 CCTV로 보이는 일부 여성 승객들을 휴대폰으로 불법 촬영해온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몸에 붙는 옷이나 치마를 입은 여성들을 주로 찍었습니다.

동선을 따라 CCTV 화면을 바꿔가며 촬영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여기에 김 씨는 네이버 밴드 계정을 만들어 지난달부터 70건이 넘는 영상들을 올리기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현재 이 계정은 삭제된 상태입니다.

서울교통공사는 사실관계를 파악한뒤 곧바로 김 차장을 직위 해제 했습니다.

[조성태/서울교통공사 홍보부장 : 빠른 시일 내로 인사위원회를 열어 인사 조치할 예정입니다. 재발방지책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고민하겠습니다.]

또 오늘(1일) 경찰에 불법촬영 및 개인정보법 위반 등 혐의로 수사를 의뢰 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달라붙는 옷 입은 여성 노렸다" CCTV로 몰카 찍은 지하철 직원 "레깅스 몰카, 성범죄 맞다" 벌금 70만원 확정…재상고 포기 몰카 설치한 교장, 성적인 목적 아니라더니 결국 "인정" 핼러윈 인파 속 '바니걸 몰카 의혹', 결국 경찰 나섰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