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층간소음 참극 이웃들 "샤워만 해도" "매트 깔았는데도"

입력 2021-09-28 16:36 수정 2021-09-28 17: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진=JTBC 캡처〉〈사진=JTBC 캡처〉
어제(27일) 전남 여수 한 아파트에서 층간소음을 이유로 아래층에 사는 30대 남성이 위층에 사는 일가족에게 흉기를 휘두르는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남성이 휘두른 흉기에 40대 부부가 숨지고 이들 자녀를 돌보기 위해 집에 와있던 부인 부모가 크게 다쳤는데요, 당시 10대 자녀 2명은 집 방 안에 있어 다행히 화를 면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30대 남성 A 씨와 위층 주민은 평소에도 층간소음으로 갈등이 있던 걸로 알려졌습니다. A 씨는 사건 발생 열흘 전 층간소음을 문제로 경찰에 민원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여수 주민들이 모인 커뮤니티 등 온라인 공간에는 이웃 주민이라는 누리꾼들 증언이 나왔습니다. 한 누리꾼은 "(위층 주민 집 층간소음이) 심하지 않았고, A 씨가 유독 샤워만 해도 그랬다고 알고 있다"면서 "'(층간소음이) 얼마나 심했으면' 이런 말은 하지 말자"고 글을 남겼습니다. 같은 아파트에 산다는 또 다른 누리꾼은 샤워 소리가 들릴 정도로 방음이 잘 안되는 집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피해자 지인은 JTBC 뉴스룸을 통해 "자주 아랫집에서 왔다더라. 너무 예민해서 힘들다고 했다"면서 "바닥에 매트 같은 거 다 깔려있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사진=JTBC 캡처〉〈사진=JTBC 캡처〉
전남 여수경찰서에 따르면 A 씨는 어제 새벽 0시 30분쯤 여수의 한 아파트에서 층간소음을 이유로 흉기를 휘둘러 40대 부부를 숨지게 하고 이들 부모인 60대 부부를 크게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A 씨는 범행을 저지른 뒤 집으로 돌아가 경찰에 자수했습니다. 혼자 사는 A 씨는 층간소음 때문에 화가 나 범행을 저질렀다고 경찰에 진술했습니다.

층간소음에 불만을 품은 A 씨가 흉기도 미리 준비한 걸로 경찰은 보고 있습니다.

경찰은 A 씨에 대해 살인과 살인미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