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6월 18일 (금) 정치부회의 다시보기

입력 2021-06-18 18: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최재형 '대선 출마'에 "생각 정리해 조만간 입장 밝힐 것"

6월 18일 정치부회의 시작합니다. 박범계 법무장관과 최재형 감사원장, 그리고 김진욱 공수처장까지 한 곳에 모였습니다. 오늘 국회 법사위 모습인데요. 검찰 직제개편과 윤석열 수사 논란 등 각종 현안 질의가 이어졌죠. 최재형 원장에겐 대선 출마 질문이 쏟아졌는데요. 생각을 정리해 조만간 입장을 밝히겠다는 답이 나왔습니다. 헌법기관장이 직무를 마치자마자 선거에 출마하는 게 바람직하냐는 질문엔 "다양한 판단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2. 민주당, 경선 일정 확정 미뤄…이재명계 "탐욕의 끝" 비판

민주당 지도부가 오늘 결정하기로 했던 대선 경선 일정을 끝내 확정하지 못했습니다. 이낙연·정세균계 의원들이 경선 연기를 주장하며 연판장까지 돌렸기 때문인데요. 이재명계는 "탐욕의 끝"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또 하나 진통을 겪고 있는 안건이 있죠. 종부세 완화안 관련해 조금 전 의총이 열렸는데 어떤 결론이 나왔을까요.

3. '쿠팡 물류센터' 불길 아직도…고립 소방관 구조 난항

어제 오전 경기도 이천 쿠팡물류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했죠. 지금까지도 불길이 잡히지 않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소방구조대장 한 명이 실종됐습니다. 팀원들을 먼저 내보내고 마지막에 빠져나오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건물 붕괴 우려로 수색 작업도 중단돼 안타까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박범계, 한발 물러서…검찰 직제개편안 '장관 승인' 철회 '경선 연기' 연판장까지…이재명 측 "탐욕적 이기심" 우정사업본부-택배노조, 과로사 방지 사회적 합의 타결 윤석열 전언정치 민낯? 국민의힘 입당 예고했다 '번복' 정치력 검증 시험대 오른 이준석…눈앞 난제 어떻게 풀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