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반도체 특구 '투기 의혹'…전 경기도청 팀장 부부 소환

입력 2021-03-28 19:35 수정 2021-03-29 15: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한 수사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28일)은 전 경기도청 간부 공무원이 소환돼 조사를 받고 있는데요. 경기도청 투자유치팀장을 맡고 있을 때, 반도체 클러스터 개발 예정지 바로 옆 땅을 발표나기 전에 사들여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경기남부경찰청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수사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정용환 기자, 지금 조사는 계속 진행 중입니까?

[기자]

네, 조사는 아직 진행 중입니다.

김모 전 팀장은 오늘 오전 10시에 이 곳 경기남부청에 나왔습니다.

기자들이 내부 정보를 이용했는지 등 몇 가지 질문을 던졌는데, 아무 대답을 하지 않고 청사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경찰은 김 전 팀장과 함께 차명으로 땅을 산 김 전 팀장의 아내도 소환했습니다.

김 씨는 경기도청의 투자유치 팀장일 때 용인에 있는 약 1500 제곱미터 규모의 부지를 샀는데, 넉 달 뒤 이 땅 바로 옆이 SK하이닉스의 반도체 클러스터가 됐습니다.

김씨는 당시 해당 실무 팀장이었습니다.

[앵커]

합동특별수사본부에서는 수사 대상에 오른 사람이 500명을 넘었다고 하던데요. 규모가 빠르게 늘어난 것 같습니다.

[기자]

맞습니다. 26일 기준 특수본이 내사·수사 대상자로 삼은 사람은 모두 536명입니다.

이틀 전에 비해 약 140명이 늘었습니다.

국회의원 4~5명도 내사·수사 대상자 목록에 올라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수사 범위가 커지고 있는데, 내일은 이번 수사의 첫 구속 사례가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포천시내 도시철도역사 예정지 인근 40억 원 규모 땅을 산 현직 포천시청 공무원입니다.

이 공무원도 도시 철도 관련 업무를 했습니다.

내일 오전 이 공무원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86억대 3기 신도시 땅 산 건축업자…'내부정보' 샜나 예산 편성해 '자기 땅' 앞에 도로 낸 시의원…경찰 수사 법원, 포천시 공무원 '투기의혹 부동산' 몰수보전 결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