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실종자 매물 추정 2곳 발견…생존 가능성"

입력 2020-01-21 08:54 수정 2020-01-21 09: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실종자 매물 추정 2곳 발견…생존 가능성"

네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에서 한국인 교사 4명 등 7명의 실종자 수색 작업을 지휘하고 있는 네팔 경찰 책임자가 매몰 지점으로 추정되는 두 곳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실종자들이 살아있을 가능성이 얼마든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고 현장에서 실종자의 것으로 추정되는 유류품도 발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종자 7명 가운데 6명은 눈이 많이 쌓인 쪽에, 그리고 나머지 한 명은 눈이 비교적 적은 곳에 매몰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2. 중 '우한 폐렴' 확산 조짐…국내서 첫 확진

우한 폐렴 환자가 중국 전역에서 나오면서 218명으로 크게 늘었고, 우리나라를 포함해 세계 곳곳에서 확진자가 나오면서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는 긴급 회의를 열고 국제적 비상사태에 해당하는지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3. 미 "북 개별관광, 비핵화 진전과 보조" 강조

우리 정부가 북한 개별관광에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미 국무부는 남북 협력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도 반드시 비핵화 진전과 보조를 맞춰야 한다는 기존 입장을 되풀이했습니다. 어제 우리 정부는 군사 분계선을 직접 넘거나 중국 등 제 3국을 거치는 방법과 함께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남북 연계 관광'을 추진하는 방안을 공개했습니다.

4. 오늘 국무회의…수사권 조정·유치원3법 의결

오늘 열리는 국무회의에서 앞서 국회를 통과한 검경수사권조정안과 유치원 3법 등을 심의 의결합니다. 검찰의 직접수사를 줄이는 내용의 직제개편안도 오늘 상정될 예정입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화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네팔 현지 경찰 "실종자 매몰 추정 2곳 확인…생존 가능성" '우한 폐렴' 사망자 4명으로 늘어…중국 전역 확산 우려 국내 첫 '중국 폐렴' 환자 발생…당국 '24시간 비상 대응' 정부, 외국인 대상 설악산-금강산 묶는 '남북 연계관광' 구상 미 "북 개별관광, 비핵화와 보조"…기존 원칙 재확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