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김건모 기록 깬 BTS…'339만장' 최다 판매

입력 2019-06-26 21:25 수정 2019-06-26 22: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김건모 기록 깬 BTS…'339만장' 국내 최다 판매

방탄소년단이 4월에 발매한 '맵 오브 소울 페르소나'가 두 달 동안 339만 장 넘게 팔려서 국내 음반 판매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그동안 국내 음반 판매 최고 기록은 1995년 '잘못된 만남'이 포함된 김건모 씨 3집 앨범으로 330만 장이 팔렸습니다.

2. 성별과 관계없는 한복 입어도 고궁 무료입장

앞으로 고궁에 입장할 때 성별과 관계 없는 한복을 입어도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남자는 남자 한복, 여자는 여자 한복을 입어야 고궁에 돈을 내지 않고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국가인권위원회는 지난 달 이 조항이 인권 침해 소지가 있다며 문화재청에 개선을 권고했습니다.

3. 서울, 외국인 살기에 돈 많이 드는 도시 4위

외국인이 살기에 돈이 많이 드는 도시 가운데 4번째로 서울이 꼽혔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주거와 교통, 식품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 서울이 전 세계 209개 도시 가운데 외국인 생활비가 4번째로 높았다고 보도했습니다.

4. 약국 들어와 다친 발 내민 강아지…동영상 화제

강아지가 약국으로 들어오더니 약사에게 발을 내밉니다. 다친 발을 치료해달라는 듯이 제발로 약국을 찾은 것입니다. 터키 이스탄불의 한 약사가 올린 이 동영상은 150만 번 넘게 조회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BTS 팬미팅에 부산 '들썩'…근거 없는 루머 나돌기도 웸블리 홀린 BTS…마지막 날, 팬들 '떼창 응원'에 눈물 도련님·아가씨, 처가는 처남·처제…시댁 식구만 존칭 사용? 사실상 '외국인임금 차별' 법안 발의…법 통과 때 영향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