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희정 "정권교체 이상의 가치가 안희정"

입력 2017-02-02 13:37 수정 2017-02-03 02: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희정 "정권교체 이상의 가치가 안희정"


안희정 충남지사는 2일 "대한민국의 새로운 시대교체를 향해 도전하겠다. 정권교체 그 이상의 가치가 안희정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 지사는 이날 오전 민주당 대통령 예비후보 등록 후 민주당 당대표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정파와 정당의 견해를 보면 옳고 그름의 수많은 주제가 있지만 대한민국 국가의 미래를 위해서는 단결해야할 무수히 많은 과제가 있다. 저는 그것이 국민이 원하는 새정치라고 생각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국민은 새정치를 명령했고, 2002년 노무현 신드롬, 2012년 안철수 현상을 만들었다. 저는 그 미완의 역사를 완성하겠다"며 "분열과 수모와 모욕의 조국의 역사를 저는 극복하겠다. 그래서 정권교체 그 이상의 가치라고 감히 주장한다"며 "우리는 국가의 미래를 두고 여야, 진보-보수의 관점으로 경쟁할 것이다. 경쟁이 사라진 곳에는 미래가 없다"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자신의 새정치에 대해 "경쟁을 배제하는 기득권적 통합주의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면서 "전통적인 여야와 정당의 지지기반에서 버림 받을지 모르는 두려움의 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비타협적인 투쟁으로는 풀리지 않는 대한민국의 현실을 무수히 봤다. 새로운 정치를 해야한다"며 "20세기와 결별하고 박정희 체제의 국가운영 체제를 뛰어넘어 김대중과 노무현이 못 이룬 미완의 역사를 완성하겠다"고도 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반기문 빠진 대선판도…긴급 여론조사 실시, 결과는? 홍석천, "송중기, 안희정과 남대전고 3대 천왕"' 안희정 "안철수, 정치혐오에 기대니 '새정치' 못이뤄" 전원책, "안희정, 문재인에게 없는 것 가지고 있어"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