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일요일 전국에 비 소식…포근한 날씨 이어져

입력 2015-04-18 21: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8일) 날씨가 좋아 나들이 다녀오신 분들 많으시죠. 내일은 비 소식 있습니다. 월요일까지 제법 많이 내릴 것 같습니다.

유재연 기자입니다.

[기자]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아이들은 신나게 페달을 밟습니다.

비눗방울을 손에 쥔 아이는 금세 터져 사라진 방울이 못내 아쉬운 모습입니다.

오늘 전주의 낮 기온이 25.5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이 포근한 날씨를 보였습니다.

올 들어 가장 높은 기온입니다.

하지만 내일은 전국적으로 나들이하긴 어렵겠습니다.

오늘 오후 남부 지방을 시작으로 비가 내리기 시작해 내일은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와 남해안에 30~80mm, 제주 산간에는 120mm 이상 쏟아지겠고, 남부지방에 최고 60mm, 그 밖의 지역에는 5~30mm가 내리겠습니다.

비는 월요일까지 계속되겠습니다.

비가 내려도 포근한 날씨는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13도, 대전 11도, 광주 15도로 오늘보다 높겠고,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6도를 비롯해 전국이 12도에서 23도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에는 당분간 비 소식 없이 구름 많고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관련기사

[날씨] 맑고 포근…모레 전국 비 소식 '아차'하는 순간에… 봄, 소리 없는 불청객 '졸음운전' 중국 베이징 13년만 최악 황사…가시거리 1㎞ 이하로 중국 꽃축제장서 구조물 '와르르'…관광객 17명 사상 도심서 캔 봄나물, 잘못 먹으면 '독나물'…중금속 검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