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 들키려 CCTV 돌렸다가 '덜미'…빈집털이범 구속

입력 2013-04-01 18: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서울 은평구 일대 주택가를 돌며 금품을 훔친 빈집털이범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흔적을 남기지 않기 위해 CCTV 미리 다른 방향으로 돌려놓을 정도로 대담했습니다.

박진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어둠이 짙게 깔린 좁은 주택가 골목. 한 남성이 방범창을 흔들어 보며 범행 대상을 물색합니다.

그리고 자신을 비추던 CCTV를 발견하자 몸을 숨기는 듯 하더니 다시 나타나 CCTV를 다른 방향으로 확 돌려버립니다.

하지만 CCTV를 돌려버린게 오히려 화근이 됐습니다.

신고를 받고 근처에서 잠복하며 CCTV를 살펴보고 있던 경찰에 그자리에서 붙잡혔습니다.

조사결과 이 남성은 지난해 12월부터 최근까지 서울 은평구 일대에서 19차례에 걸쳐 빈집을 털고 4300만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강상문/서울 은평경찰서 형사과장 : 시민들이 귀가하는 초저녁 시간대에 불이 꺼져 있는 곳을 빈 집으로 확인하고 범행했다고 진술하고 있습니다.]

주로 다세대 주택 반지하나 1층 집을 노렸고 방범창을 뜯고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박해성/서울 은평경찰서 강력1팀 : 이런 식으로 하면 (방법창살) 4개 정도 뜯는데는 2,3분 걸리겠죠. 이렇게 해서 뜯어서 제껴놓고 빼고….]

특히 방범창 일부가 떨어져 나가있거나 손으로 흔들어 쉽게 빠지는 취약한 집들을 범행대상으로 삼았습니다.

경찰은 57살 장모 씨를 구속하고 추가 범행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포대갈이 수법 가짜 천일염 유통 7명 입건 "믿었던 경찰마저…" '부산경찰' 만우절 이벤트 "남자친구가…" 숨진채 발견된 여배우 누구? '카드 거래내역 명세서' 클릭하면…개인정보 '줄줄'
광고

JTBC 핫클릭